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programming/Swift

[Swift/iOS] 컴파일러 제어 구문

마들브라더 2022. 10. 8. 21:47

컴파일러 제어 구문

  • 컴파일러 제어 구문을 사용하면 컴파일에 영향을 줄 수 있음

조건부 컴파일 블록

  • #if, #elseif, #endif 등의 키워드가 있음
  • 컴파일에 조건에 맞는 코드는 컴파일 단계에서 포함시키고, 그렇지 않은 코드는 컴파일 하지 않음
  • #if 로 시작하여 #endif 로 끝남, 다른 조건은 #elseif를 사용
#if (컴파일 조건 1)
// 컴파일 조건 1이 참이면 컴파일될 코드
#elseif (컴파일 조건2)
// 컴파일 조건 1이 거짓이고, 컴파일 조건 2가 참이면 컴파일될 코드
#else
// 컴파일 조건1과 컴파일 조건2가 모두 거짓인 경우 컴파일 될 코드
#endif
  • 각종 환경 확인 함수와 유효한 전달인자 값

  • 조건부 컴파일 블록의 사용
#if os(Linux)
    print("이 프로그램은 리눅스 환경을 위해 컴파일했습니다.")
#elseif os(macOS)
    print("이 프로그램은 macOS 환경을 위해 컴파일했습니다.")
#elseif os(iOS)
    print("이 프로그램은 iOS 환경을 위해 컴파일했습니다.")
#else
    print("플랫폼을 인식할 수 없습니다.")
#endif
  • 조건에 들어가는 예시
    • DEBUG
    • TEST_RELEASE
    • swift(>=3.0)
    • swift(>=2.0)
    • os(macOS) && swift(<5.0)
    • os(Linux) || swift(>=3.0)
    • compiler(>=5.0)
    • swift(>=4.2)
    • compiler(>=5.0) && swift(<5.0)
    • canImport(UIkit)
    • canImport(Appkit)
    • ratgetEnvironmnet(simulator)

 

참고: 스위프트 프로그래밍 3판 - 야곰 지음 - 한빛미디어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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